YF 소나타 차량의 준비엘 토크소음기 장착 작업 소개입니다.
YF 소나타 차량은 중간 머플러 라인이 부식으로인해 교체시기가되어 방문해주셨는데요,
교체할 소음기 제품은 준비엘 신제품 토크소음기를 선택하셔서 장착했습니다.
토크소음기 많이 낯선 이름입니다!
토크소음기는 소음기 내부에 스로틀밸브 작동을 스스로 따라 움직이는
토크밸브가 장착되어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계속됩니다!
기존에 머플러 작업이 되어있는 YF 소나타 차량입니다.
토크 소음기 제품 사진입니다.
토크소음기는 소음기 내부의 밸브가 RPM 변화에 따라 움직이게되어
차량의 배기성능을 대폭 상승시켜주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가솔린 NA, 터보, 디젤 터보 차량에 장착이 가능하며 각 차량의
특성, 상태, 컨디션에 따라서 효과의 차이가 다소 생길 수 있습니다.
토크향상, 리스펀스 향상, 구동력 향상, 연비 향상, 마력상승 등의 많은 장점을 가지고있습니다.
배압 때문에 차가 잘 안나가는 느낌이거나 ,
악셀링을 하는데 어딘가 허 한 느낌 등의 문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토크소음기 작업 소개입니다!
이번 작업은 장착되어있는 중간 머플러를 탈거하고
토크소음기를 삽입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작업전 배터리를 탈거합니다. 이유는 차량 하부 머플러라인에 용접 작업을 하게되는데,
용접 시 짧은 순간 높은 전류가 발생되고
이 때 차량 전기장치에 발생할 수 있는 여러 트러블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배터리 단자의 +.- 단자를 탈거하고,
차량의 모든 전기장치의 전원을 차단시킨 후 작업을 진행합니다!
기존에 장착되어있는 머플러 라인입니다.
오랜 시간이 흘러 생긴 중간소음기 용접 부위의 크랙 발생을 발견하고, 소음기를 교체합니다!
중간 소음기를 탈거하고, 토크소음기가 들어갈 공간이 형성되었습니다.
기존의 배기라인에 맞추어 토크소음기를 장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배기튜닝은 배기저항을 줄여 출력을 높이고,
퍼포먼스적인 사운드를 연출하기위해 직관형 소음기를 사용해 작업을 할 때가 있는데요,
왜 저항을 줄였는데 허당을치고 연비가 떨어질까요?
이유는 배압이 너무 낮아 저속 토크밴드가 낮게 밀리고
변속 시점이 흐트러지면서 가속력과 연비가 떨어지고
배기관에 압력이 다시 채워져야 가속력이 회복이됩니다.
따라서 커스텀으로 배기튜닝작업을 할 때는 배압의 보정은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러한 배압 보정을 도와줘 커스텀라인 구상의 폭을 넓혀주고
배기와 차량 성능에 관해 도움이되는, 아이템 토크소음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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