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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520d 벨로우즈(자바라) 교환 시공 하체 잡소리 해소!

힝킁힝킁 2020. 1. 23. 19:38




BMW520d 벨로우즈(자바라) 교환 시공 하체 잡소리 해소!





안냥하세요 루미노스 입니다

이번 작업 차량은 BMW5시리즈 차량이 입고 되었습니다!

BMW디젤 차량의경우 초창기 모델에는 N47의 엔진 형식이 사용되었습니다!

디젤 특유의 진동과 사운드로 인해 많은 차주분들께서 불편해 하셨지만

그래도 디젤이 선택되는 이유는 단연 연비 아닐까요?

하지만 요즘 많은 문의가 있는 BMW5시리즈 차량의 하부 잡소리로 인해 저희루미노스에 입고되었습니다!







그중 가장 의심이가는곳부터 진단하기 시작합니다

벨로우즈(자바라) 부분의 파손을 확인 하였습니다!

벨로우즈(플렉시블)의 경우 외형적인 파손이 생기기도하지만 내부의 파손으로 인해 하부의 잡소리와 출력 저하의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순정의 DPF(매연정화장치) 라인에서부터 다운파이프 라인으로 일체형으로 되어 있는

벨로우즈 라인 입니다

수입차량의 경우 대부분 배기라인이 일체혀으로 되어 있어 만약 센터의 교체를 진행하게 된다면

파손이 있지 않은 DPF(매연정화장치) 라인까지 교체 해야 하는 과정으로 많은 비용을 소비하게 됩니다

하지만 저희 루미노스는 파손된 부분만을 제거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교체 시공이 가능합니다!




9번의 당일 작업하게될 자바라(벨로우즈)

1번의 매연장화장치 입니다

해당 그림과 같이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센터의 교체시 멀쩡한 DPF라인까지 교체해야 하는 과정으로 교체비용이 높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파손된 벨로우즈만을 제거 한 DPF(매연정화장치) 모습입니다

절단된 단면은 샌딩처리를 진행하여 깔끔한 표면을 연출한뒤 스테인레스304소재의 파이프를 덫되어 벨로우즈를 삽입하게 됩니다

삽입된 파이프는 벨로우즈의 내구성과 강도를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3중코어의 벨로우즈를 사용해 순정의 배기라인과 DPF라인에 용접되어 적용되는 과정 입니다!

알공 용접을 통해 라인을 형성하게 되며

차량의프레임에 맞춰 작업되었습니다!









파손된 부분만의 절단하여 순정의 파이수와 동일한 내경의 벨로우즈가 적용된 모습입니다

벨로우즈의 파손당시 냉간시 엔진스타트 되었을때 하부의 잡소리가 가장 심하다 하셨습니다

작업이 마무리 된 뒤 냉간시 시동을 걸기 전 차주분께 하부의 라인 모습과 냉간시 시동을 걸어 하부의 잡소리를 같이 확인 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