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앨범/머플러

펠리 세이드 순정 듀얼머플러 튜닝

힝킁힝킁 2020. 10. 10. 19:51

오늘은 구조변경이 필요없는 머플러 튜닝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더록 하겠습니다!

차량과 순정머플러 장착모습을 확이해보았습니다.

작업진행을위해 운전석 범퍼 컷팅모습

듀얼머플러작업을 위해 순정머플러팁 제거작업중

이번작업에 사용하게될 100파이(지름100mm)머플러팁 , 일반 승용차량의경우 90파이를 많이 사용하나 펠리세이드의경우 차량의 크기가 많이 큰 관계로 100파이 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팁제거후 순정머플러 라인 내경 사이즈입니다 66m인것확인

T분배 노즐을 만들기위한 파이프 사이즈(60mm)입니다!

기존 머플러(66mm) 사이즈보다 6mm정도 작은것을 확인하였으므로 확관작업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확관기를 통해 머플러와 파이프의 사이즈를 동일 하게 만들었습니다^^

 

 

T분배노즐 파이프를 만들기위해 홀가공을 한상태

홀가공후 T노즐파이프 용접한 모습입니다! 이것이 운전석과 조수석이 동일한 배압으로 배기가스가 흐르도록

하는 구조 파이프입니다!

노즐파이프 내부모습및 격벽사진입니다!

T노즐 파이프를 머플러에 장착한모습인데 내부 구멍 사이즈가 다른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운적석 배기라인이 조수석 배기라인보다 많이 길어 조금더 많은량의 배기가스가 운전석으로 흐를수 있도록

7:3정도의 비율로 분배를 합니다!

슬립온(슬라이드)을 하기위해 파이프 가공을 한모습

 

운전석 머플러를 고정하기위한 볼트체결식 행거 브라켓입니다

운전석에 인스톨된 모습입니다.

슬립온의 필수품인 클램프

완성된 모습입니다! 가운데 슬립온을 위한 클램프가 설치되어 로고는 한쪽으로 편향해서 용접하였네요^^

슬립온은 좌.우길이조절 및 위 .아래각을 자유롭게 움직일수 있어 완벽한 인스톨을 할수있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