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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이슬러 300c 중간소음기, 엔드소음기, H챔버 커스텀 가변배기튜닝

힝킁힝킁 2021. 7. 3. 19:51

 

안녕하세요~

배기튜닝 전문샵 루미노스입니다.

크라이슬러 300c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카멜레온 무광 카스킨 튜닝으로 아주 오묘하고 신비로운 자태가

웅장한 크라이슬러와 잘어울리는차량이네요~

오늘의 작업 내용은 듀얼 가변배기튜닝입니다!

중간소음기와 엔드소음기를 교체하고

H챔버라인을 커스텀 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변배기튜닝은

차량의 진공을 활용해서

간단한 스위치 조작으로

배기음을 조절할수 있는 배기튜닝이에요.

 

밸브가 열렸을때는 소음기 내부의 직관형 배기라인을 통해

퍼포먼스적인 우렁찬 배기사운드가 연출되고,

밸브가 닫혔을 때는 저소음 바디라인을 통해

정숙하고 높은 출력 주행이 가능한 

두마리토끼를 잡을수있는 튜닝작업이랍니다!!

 

 

순정 머플러 라인의 레이아웃 입니다.

거대한 중간소음기를 제거하고

심플한 튜닝용 소음기로 교체하고,

H챔버 소음기 라인을 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정 머플러를 탈거한 모습이에요~

 

 

작업전 차량의 전기적 문제가 발생하지않도록

배터리를 해제해줍니다!!

 

 

작업은 촉매라인 뒷쪽부터 진행됩니다.

라인의 확축관 작업을 진행하고,

순정의 클램프를 활용해 채결합니다.

루미노스에서는 모든 라인 제작시

SU304스테인레스 소재의 파이프를 사용하는데요,

부식이 덜하고 강도가 강한 1.5T 두께의

고급 소재의 파이프만을 사용하여 제작한답니다.

자재비를 줄이기위해 1.2T두께의 파이프를 

사용하는 업체들도 종종 발견할수있는데,

이는 부식은물론 부밍음과 파이프의 손상이 쉽게 찾아오니

소재의 중요성도 알아보실 필요성이 있어요~!!!!

 

 

 

중간소음기 미들파이프 라인에

H챔버 작업을 해서

배기가 원활하게 흐를 수있도록 작업을합니다.

배기사운드와 출력에 관여하는 H챔버구간은

고음을 잡아주고 부드러운 사운드를 연출하는데 도움이되서

배기사운드 믹스에도 큰 역할을 해주는 부분입니다.

합류구간제작을 건너뛰게되면

추후에 차량 검사시에 불합격 받을수 있기때문에

꼭 필요한 과정이랍니다.

 


 

300C 차량의 중간소음기는 2개가 사용되며,

루미노스 레조레이터를 장착합니다.

작업에 사용되는 중간소음기는

차주분과 충분한 상담후 결정되는데

소음기의 사이즈와 크기에 따라 배기사운드가 달라집니다.

 

 

촉매 뒷쪽라인과 중간소음기 라인의

위치를 잡고, 가용접 한뒤에

 

 

다시 라인을 내려서 완접작업을 하면~

미들라인 완성입니다!!

 

 

 

가변밸브가 인스톨된

준비엘 엔드소음기 라인도 완성 되었네요~

팁라인에는 흔들림으로 배기구와 간섭이 생기지않도록

행거 파이프로 보강작업을 했습니다~

 

 

 

운전석에서 저 작은 리모컨만 눌러주시면~

배기사운드 조절이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가변밸브를 열고 닫았을때

배기사운드를 비교해서 보실수있도록

동영상 첨부했으니~ 참고해주세요~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네요~

작업관련 더 궁금하신사항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