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미노스 입니다
이번 작업 차량은 BMW X4 20i 모델로
PID가변배기 머플러 튜닝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G바디 전용 제품을 사용하기 완벽한
배기 사운드 연출은 물론
순정 배기라인이 적용되어 있는 가변밸브 시스템을
튜닝용 배기에 그대로 이식하여 출력저하 없는
배기라인을 제작하게 됩니다
BMW X4 20i (G02)
BMW X4 20i 차량의 순정 배기라인 입니다
운전석 배기라인에 적용되어 있는
배압밸런스 밸브가 확인되는 모델 입니다
차량 특성상 저속 주행시 RPM을 보정 해주며
출력을 유지 시켜 주는 역활을 하는 순정 밸브 입니다
BMW G바디 전용 가변배기 소음기를
사용한 PID가변배기 머플러는
최적의 배압을 유지 하며 ON,OFF의
완벽한 사운드 편차를느낄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BMW X4 20i 가변배기 튜닝은
커스텀 방식으로 진행되게 됩니다
유니버셜 타입의 가변배기 제품으로
차량 프레임에 맞춰 수작업으로
진행되는 방식 입니다
BMW X4 20i PID가변배기 머플러 라인
작업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튜닝용 가변밸브와 순정의 모터가 결합되어
순정의 밸브 개폐 방식을 그대로 사용하기에
배기라인의 경고등 또는 출력 저하가
전혀 없는 배기튜닝 작업 방식 입니다
루미노스는 순정 배기 시스템의 기본이 되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훼손하지 않은체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순정의 배기라인과 체결될 부분은
배기 파이프 전용 클램프를 사용해 체결 합니다
기존 플랜지 작업을 사용하게될 경우
순정화 작업시 추가적인 비용일
발생될 수 있지만 클램프 타입을 사용하게될 경우
순정이식이 용이 합니다
PID가변배기 머플러가 하부에 장착된 모습입니다
기존 순정과 같은 레이아웃을 가진 배기라인으로
3구 형태의 가변배기 소음기 입니다
배기 파이프 클램프를 사용한 배기 체결은
기존 플랜지 타입 보다 더욱 효율적인 체결 방식이며
기존 순정파이프와 튜닝용 파이프의 체결 내경이
다를 경우 체결이 불가능한 체결 방식 입니다
BMW X4 20i 가변배기 머플러튜닝
순정의 사각 머플러팁을 그대로 사용
하시기를 요청 해주셨기에 외관상 큰 변화는
없지만 배기 사운드 만큼은 퍼포먼스적인
사운드가 기대되는 PID가변배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