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팰리세이드 배기튜닝 머플러튜닝 루미노스

힝킁힝킁 2020. 11. 7. 13:50

안녕하세요 루미노스입니다.

오늘은 구조변경이 필요 없는 머플러 튜닝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팰리세이드 차량의 모습과 순정 배기의 모습입니다.

구변이 필요 없는 순정 듀얼 배기를 하기 위해 머플러 팁을 제거한 모습입니다.

순정 머플러팁 제거 후 운전석 조수석으로 배압이 동일하게

나오도록 T노즐 파이프를 제작하였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슬립온 시스템을 위해 파이프를 가공하는 모습입니다.

 

* 파이프와 파이프를 연결하는 방식으로 일반적으로 플랜지 타입과 슬립온 타입 있습니다.

 

플랜지 타입

    장점: 체결 성이 강해 고정력 우수(무거운 시스템에 적당), 구하기 쉬움

단점:  움직일 수 있는 여건이 없으므로 정확한 피팅이 다소 어려움.

슬립온 타입

장점:  좌 우, 상 하 움직임이  자유로워 정확한 피팅이 가능                          

                       단점:  플랜지 타입에 비해 다소 고정력이 약함(가벼운 시스템에 적합), 부품 및 자제 세팅이 어려움

(비고: 클램프에 따라 무거운 시스템도 적용 가능하며 순정 또는 고가의 제품에서도

무거운 머플러를 고정하는 용으로도 많이 사용됨)

 

사각 듀얼 팁을 적용한 모습입니다.

팰리세이드 순정 듀얼 배기의 모든 작업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저희 루미노스는 아주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차량과 일체감을 위해 범퍼 컷팅 후 몰딩을 따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컷팅이 완벽해야겠죠?^^:;

 

순정 듀얼 배기의 배압 영상입니다.

해당 차량 영상을 촬영하지 못해 같은 시스템의 차량 영상을 업로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