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앨범

KIA K7 HSD 일체형 서스펜션 인스톨 안정감있는 주행

힝킁힝킁 2021. 5. 26. 15:17

안녕하세요~ 루미노스입니다!

 

오늘은 일체형 서스펜션 인스톨작업을 진행해보려합니다!

찾아주신 차량은 k7입니다!

 

서스펜션 인스톨시 주행하시면서 느껴지시던

불편감을 대폭 해소하실수있어요!

주행중 노면에서 오는 충격과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 서스펜션!

일체형 서스펜션은 더욱 꽉잡힌 느낌으로 안정감있는 코너링과 주행을 가능하게 한답니다.

 


 

장착할 제품은 HSD DT

일체형 서스펜션입니다.

승차감위주의 공도주행셋팅으로 출고된 제품입니다.

복통식 실린더를 적용시켜 노면흐름에대한 잔진동이 적은것이 특징입니다!

고유 시리얼넘버와 Q마크를 확인하세요~

ㅡ 순정대비 10mm-50mm 차고조절가능

ㅡ트윈튜브 타입 실린더

ㅡ프론트/리어 정립식 댑퍼배치

ㅡ감쇠력조절가능 (다이어를립 1~15)

ㅡ카트리지 교체형 오버홀 수리가능

ㅡ제조사 순정 쇼바 마운트 호환 가능

ㅡ1년 2만KM 워런티무상A/S 제품보증서 동봉

 


작업전 프론트와 리어의 차고 모습입니다.

손가락 네마디정도 들어갈수 있는 공간이네요~

 

순정 서스펜션은 컵킷(종발이)타입을 장착하고있어서

차고높이를 변경하거나 승차감을 조절하는 기능이 없답니다.

기본적으로 소프트한 승차감을 추구하기위해

고속주행에서의 롤링이나 좌우 뒤틀림을 좌우하는 유연함이나

민첩한 핸들링에 있어서는 다소 취약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죠.

 

일체형 서스펜션을 인스톨함으로써 이런 단점들을 해소할수있답니다! 

 


 

순정 마운트를 그대로 이식할수있게 만들어진 타입이기때문에

추후에 부품의 교환이 필요할때 손쉽게 대체할수있습니다.

리어의 모습인데요

안쪽 스프링, 바깥쪽 댐퍼가 장착되는 하체구조로

멀티링크 방식의 서스펜션을 가지고있습니다.

감쇠력을 조절할수있는 부분이

순정마운트 바로 아랫쪽에 위치하고있어서

프론트보다는 공간이 협소합니다.

그래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있는 전문업체에서 작업하셔야해요~

난이도가 있는 작업도 루미노스 미케닉에게 맡겨만주십쇼!


손가락 네개정도 들어가는 차고높이에서 최종적으로 맞춰드린 차고입니다.

순정차고보다 확실히 낮춰진 모습입니다~

일체형 쇼바로 교체하면 딱딱하다는 편견을 버리셔도 됩니다!

승차감이 더욱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업그레이드 될수있는 방법이에요~

차고 조절은 차주분의 주행스타일을 충분히 반영하여

소프트한타입과 하드한타입으로 셋팅이 가능합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작업후 3~4일정도 얼라이먼트를 셋팅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작업관련 다른 문의사항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링크연결로 손쉽게 문의주실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