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미노스입니다.
오늘 작업은 아반떼 MD HSD DT타입 일체형 서스펜션 입니다.
일체형 서스펜션은 차고를 낮추는 것 뿐만 아니라
순정 서스펜션에 비해 댐퍼 및 스프링 장력이 월등히 좋아
차량 주행 및 코너 진입시 안정감 있게 주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서스펜션을 장착하기 위해선 먼저 휠을 탈거해야겠죠?
튜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휠 및 휠볼트까지 교체를 하시는데
작업자들을 위하여 휠 너트는 꼭 챙겨 다니셔야 하는 센스!!
MD 차량에 장착될 HSD DT 타입 일체형 서스펜션 입니다.
보증서 및 프론트 / 리어 서스펜션과 스프링이 보이네요 ^^
감쇠력 15단 조절 제품으로 15단으로 갈수록 서스펜션이 하드해 집니다.
순정 속업쇼버를 탈거 합니다.
전문가들은 쇼버 탈거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장착할땐 누구보다 꼼꼼히 장착하니 걱정 노!!
순정 쇽업쇼버가 탈거 되었네요.
상태는 그리 나빠보이진 않지만 더 나은 차량의 안정감을 위해
HSD 일체형 서스펜션을 장착 합니다.
순정 마운트를 결합 하고 셋팅을 진행합니다.
서스펜션 장착은 전문점에서 하셔야 세밀한 셋팅과 장착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프론트 일체형 서스펜션 장착 완료!
기본적인 셋팅에 휠을 껴보고 차고 확인 후 세밀하게 조절해 드립니다 ^^
MD 차량의 리어는 멀티타입이 아닌 토션빔 타입입니다.
토션빔은 멀티타입에비해 운동능력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하지만 뭐 우리는 괜찮습니다. HSD 일체형 서스펜션을 장착할꺼니깐요
리어 스프링과 댐퍼를 모두 탈거 합니다.
토션빔타입이기때문에 양쪽을 동시에 진행하는것이 작업에 유리합니다 ^^
동시에 리프트 올리고 동시에 탈거하면 빠른 진행 가능하죠 ^^
장착 할때도 마찬가지로 양쪽 동시 진행으로 작업합니다.
스프링과 댐퍼를 셋팅 후 장착합니다.
양쪽 모두 장착이 완료 되었습니다.
바운딩을 생각하여 기본적인 셋팅 후 조립을 합니다.
조립을 하고 시운전은 필수겠죠?
셋팅값이 정확하지 않으면 주행시 서스펜션에서 소리가 날 수 있기때문에
정밀하게 셋팅을 하여야 합니다!
순정 차고와 별반 다르지 않은 것 같지만 조금~ 내렸습니다.
프론트 댐으로 인하여 차고를 많이 못낮추시는 차주분의 의견을 수렴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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