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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렌토UM HSD 일체형 서스펜션 DT타입 장착소개

힝킁힝킁 2018. 4. 11. 20:12






안녕하세요 루미노스입니다.

이번 작업은 HSD DT타입 일체형서스펜션 장착 소개입니다!

일체형 서스펜션 DT 타입은 Double-Tube (복통식) 타입의 쇽업쇼버입니다.

HSD DT타입 일체형 서스펜션은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핸들링은 유지하면서 요철구간이나 고르지못한 도로 주행의 불쾌함을 해소하고 특히 고속구간 주행 시 적절한 감쇠력 구간 선정으로 편안하고 안정감있는 드라이빙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쏘렌토UM 일체형서스펜션 DT타입 장착영상











순정 서스펜션의 차고 모습입니다.


곧 장착될 HSD 일체형 서스펜은 차고조절과 감쇠력 조절이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15단 감쇠력 조절과 뛰어난 코너링, 충분한 로 다운을 통한 고속주행 안정감, 코일오버 제품에서 기대할 수 있는 최고의 승차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평상 시 주행은 부드러운 승차감을 느낄 수 있고 고속주행,코너링 시에는 차체 쏠림현상을 상당부분 잡아냅니다.

특히 Doube-Tube (복통식) 타입이기때문에 감쇠력을 소프트하게 조절하면 순정과 비교해도 무리없는 부드러운 승차감을 보여줍니다.

승차감의 기준은 운전자의 성향에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프론트 쪽 쇼바를 탈거하고

순정쇼바에 장착돼있는 쇼바마운트와 마운트베어링은 순정을 그대로 사용하여 장착합니다.

쏘렌토 차량의 전륜 서스펜션은 맥퍼슨 스트럿 식 타입의 서스펜션입니다.

맥퍼슨 스트럿 식 서스펜션은 다른 방식에 비해 스트로크를 크게 설정할 수 있고 공간효율,비교적 저렴한 비용, 가벼운 무게,간단한 구조가 장점입니다.












프론트 쪽 서스펜션 장착 중입니다.

일체형서스펜션 장착점을 고민할 때에는

경험이 많은 전문 장착점에서 장착하시는게 좋은 선택입니다.

 그래야 제대로된 서스펜션의 장착과 서비스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장착 작업은 간단하지만 차고조절과 감쇠력조절에 따른

차량의 컨디션 변화를 캐치하는 것은 간단하지않습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스프링과 댐퍼가 따로 장착되는 타입이기때문에

낮아진 차고에 맞춰서 댐퍼의 길이를 맞추어 셋팅을 해줘야합니다.

 그렇지않으면 댐퍼의 탑이나 바텀을 찍는 간섭이 발생합니다.












차주분이 원하는 차고를 세팅해드렸습니다.

차고를 조절할 때는 차주분의 운전 스타일을 충분히 고려하고 셋팅해야합니다!

 평소 방지턱이나 턱이 높은 주차장이 많은 곳을 주행하는 상황 등 

여러 도로의 상황에 맞게 차고조절은 충분히 전문 미케닉과 대화 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HSD는 전국적으로,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유명한 서스펜션이죠.

승차감과 내구성에대한 만족도가 상당히 높고 제품퀄리티나 고객대응 만족도도 상당히 높습니다.

 또한  일체형서스펜션의 합리적인 가격까지!

성능 뿐만이아니라 합리적인가격으로 좋은 제품입니다.



차량의 부품 하나하나를 드라이버의 스타일에맞게 튜닝해나가는 즐거움이야말로 제대로 된 자동차튜닝이지않을까요?


이상 쏘렌토 HSD 일체형 서스펜션 장착 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