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앨범/HSD서스펜션

팰리세이드 일체형 서스펜션 HSD DT타입 감쇠력 조절 타입

힝킁힝킁 2020. 1. 28. 19:03



안녕하세요 루미노스 입니다

이번 작업 차량은 팰리세이드 차량 입니다

작업은 HSD브랜드의 DT타입 일체형 서스펜션 작업을 진행 합니다!

순정 마운트를 사용하는 HSD DT타입 으로 차고 조절은 물론 승차감 까지 조절이 가능한 제품 입니다!

차량 구동방식에 따라 2륜과 4륜으로 나눠지는 제품으로 꼭 상담시 차량의 구동방식 확인이 필요 합니다!

서스펜션 방식에는 여러 타입 종류가 존재 합니다

추후 더블위시본과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의 차이점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이번 팰리세이드 차량의 서스펜션 방식은 토션빔(멀티링크) 타입 입니다!

















순정 서스펜션 모델 입니다!

일체형 서스펜션을 탈거 하고 HSD DT타입을 장착 합니다!

DT타입 외에도 MP타입과 레이싱 타입 유로타입 등으로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차주분의 주행 스타일에 맞춰 서스펜션을 선택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DT타입은 15단계의 감쇠력 조절 기능으로 승차감을 변경 할수 있습니다!

또한 차고 높이 모두 조절이 가능해 차주분의 스타일에 맞춰 셋팅이 가능합니다!

HSD DT타입의 일체형 서스펜션 제품은 1년  20,000km 무상 A/S가 가능합니다!






차고 조절 시트는 30mm의 셋팅으로 락시트 체결에 신경써 작업됩니다

mm 단위 측정으로 양쪽의 셋팅을 동일하게  맞춰 드렸습니다

일체형 서스펜션은 여러 타입이 존재하는데 DT 타입은

Double-Tube 쇽업쇼버로 순정 서스펜션의 마운트를 그대로 사용하고

15단 감쇠력조절과, 차고조절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HSD의 서스펜션 제품은 뛰어난 승차감과 코너링으로 뛰어난 제품 입니다!








기존에 사용되던 순정 마운트와 체결되어

스프링의 총 길이는 250mm 입니다

압축된 스프링 길이는 245mm 셋팅을 기본으로 셋팅 해드렸습니다!







프론트 일체형 서스펜션 장착 사진입니다.

일체형 서스펜션은 비교적 딱딱한 승차감을 얻는대신 코너링 시

무게중심을 잡아주어 안정적인 주행과 코너링을 가능하게 하며,

고속주행 시 롤링이나 대폭 감소시켜줍니다



















리어 서스펜션의 차고조절은 댐퍼와 스프링이 균형있게 조절되야하기때문에

반드시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기본적으로 장착 후 기타 하체의 간섭 여부를 꼼꼼히 확인하여야합니다.

승차감이 딱딱하다는 이미지가 강한 일체형 서스펜션이지만

HSD의 서스펜션 제품들은 생각보다 소프트하면서도, 성능이 뛰어나

이미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제품입니다!




왼쪽: HSD 일체형 서스펜션 장착 차고 / 오른쪽:순정 차고



프론트와 리어의 경우 순정의 차고보다 낮게 셋팅 해드렸습니다

이제 일체형 서스펜션 장착으로 조금더 스포티하고 펀 드라이빙이 가능할꺼 같습니다!


프론트 좌: 순정 차고  / 우:HSD 일체형 차고



리어 좌: 순정 차고  / 우:HSD 일체형 차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