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앨범/HSD서스펜션

현대 제네시스쿠페 HSD DT타입 일체형 서스펜션 장착 튜닝 작업. 루미노스

힝킁힝킁 2018. 4. 19. 22:14




안녕하세요. 루미노스입니다.

오늘 작업차량은 제네시스쿠페 입니다.

요즘 저희 루미노스에서는 드리프트 모터 스포츠를 하면서 제네시스 쿠페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제네시스쿠페는 현대에서 나온 후륜구동의 차량으로 2.0터보와 380GT로 나눠집니다.

오늘 작업내역은 HSD 일체형 서스펜션 입니다.





제네시스 쿠페에 장착 될 HSD DT타입 일체형 서스펜션 입니다.

DT 타입은 Double-Tube (복통식) 타입의 쇽업쇼버입니다.

HSD DT타입 일체형 서스펜션은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핸들링은 유지하면서 요철구간이나 고르지 못한 도로 주행의 불쾌함을 해소하며 고속구간 주행 시 적절한 감쇠력 구간 선정으로 편안하고 안정감있는 드라이빙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일체형 서스펜션 입니다. 오래 사용하신 만큼 서스펜션에 녹도 많이 발생된 상태였습니다.

위에 사진처럼 일체형 서스펜션 스프링 부분에 녹이 심할 경우 스프링이 깨지면서 주저않거나 주행중에 위험한 상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HSD DT타입 일체형 서스펜션이 장착된 사진입니다.

차량의 색상 및 브레이크와 조화가 잘 어울립니다.



일체형 서스펜션 장착의 경우 전문가와 상담을 하셔야 하며 장착 전에 차고높이를 차주분과 상의 후 장착을 합니다.





기존에 장착되어 있는 리어 일체형 서스펜션과 스프링의 모습입니다.

프론트의 쇼바와 같이 녹이 많이 발생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서스펜션은 차량의 무게와 차량이 운행함에 있어서 중요한 부품이기 때문에 차량 정비로 인해 리프트를 띄웠을 때 자주 확인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이쁘게 장착된 HSD DT타입 일체형 서스펜션의 모습입니다.




차고 높이는 전에 장착되어 있던 일체형 서스펜션과 동일하게 장착되었습니다.